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45

BTS - The Most Beautiful Moment In Life Pt.1:방탄소년단 – 화양연화 화양연화 앨범은 질풍노도의 시기를 걷고있는 청년들을 향한 청춘보고서였다. 사랑,삶,부모의 폭력,번뇌,분노,방황하는 본체를 제외한 6가지 성격을 보여준다. 많은 성격들 중하나는 순수한 영혼으로 현실을 극복하지 못하고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으로 인생을 마감하고, 또다른 성격은 과거를 잊고 현실의 극한 상황을 받아 드리기도한다. 이런 앨범 컨셉을 알고 노래를 들어 보았다. 문득 앨범은 나를 위로했다. 까맣게 잊고 있었던 나의 자살시도로 인해 삶이 새롭게 바뀌게 되는 사건이 떠올랐다. 내게는 너무나 아픈 청춘이였기에 내삶의 기억이라는 상자 속에 밀봉 되고 있었다. 그랬던 아팠던 기억들이 화양연화 앨범을 들으면서 필름처럼 선명하게 떠 올랐다. 아팠다. 무엇때문에? 이루지 못한 첫사랑 때문이다. 이제는 세월이 흘.. 2018. 12. 31.
A golden anniversary ceremony:친구의 결혼 50주년 금혼식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50주년 금혼식을 참여했다. 너무나 아름다운 노부부의 모습을 보면서 결혼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우리의 친구이자 결혼의 롤모델이 되신 부부의 금혼식 광경을 사진으로 담아 본다. We participated in the 50th anniversary of the most beautiful wedding ceremony in the world. It's time to take such a beautiful old couple seriously when thinking about marriage. Take a picture of the golden wedding ceremony of our friends, a married couple who became role .. 2018. 12. 31.
초간단 미역국 끓이기 외국생활 23년이면 미역 정도는 척척 끓여야 하는데 요리하는 방법은 알고 있지만 블로그의 요리고수님의 영향을 받아 며느리 생일 미역국을 끓이게 되었다. 옛날 같으면 며느리가 시어머니 미역국을 끓이는 일이 정상적이지만 현세대는 다르다. 며느리를 위해 미역국을 끓여줘야 한다. 요리고수님의 코치를 받아서 이렇게 미역국 끓이는 과정을 올려본다. 준비재료: 쌀뜨물, 소고기, 마늘간것, 마른 미역, 국간장,참기름(뜰기름) 미역을 1시간정도 물에 불린다. 소고기와 불린미역을 적당한 사이즈로 짤라준다. 참기름, 고기를 넣고 볶아준다. 미역을 간장 두스푼을 넣고 고기와 같이 볶아준다. 미역이 익을때까지 볶아준다. 준비된 살뜨물을 넣어서 끓여주면 된다. 마지막 다 끓인후, 간장을 세스푼으로 미역국 간을 맞춘다. 완성된 미.. 2018. 12. 30.
BTS Nail Art: 방탄소년단 네일아트 아침에 일어나 남편님께 말을 걸었다.I woke up in the morning and talked to my husband. 나 오늘 네일아트 할거다. I'm going to do nail art today. 그래? Yeah?난 가끔씩 내자신에게 선물을 주고 싶어. 그래도 돼? I sometimes want to give myself a gift. Can I do that? 응 알았어. 예쁘게 하고 와. Okay. Make it pretty. 그래서 찾게된 지인의 네일 가게에서 네일아트를 하게 되었다.특별히 방탄소년단 네일아트를 시도 해봤다.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pt1 앨범을 모티브로 삼고 이런 네일아트가 탄생되었다. So I did nail art at the nail store of an acqu.. 2018. 12. 29.
Nabi and Christmas tree: 상전나비씨와 크리스마스 트리 우리집 상전님은 유독 크리스마스 트리를 사랑하셨다. 자.지금부터 얼마나 상전님이 애지중지 하는 크리스마스 트리인지를 확인 해보자! 집사 또 사진 찍는 거냐?? 사진기 치우랬지? 나비님 오늘만 봐 주삼? 니가 그렇게 애원하는 사진을 원도 없이 찍어 보거라! 하하하. 냠냠..맛이 있어야 하는데 이건 무슨 맛이여? 맛을 통 느끼질 못하겠네 그려... 나비님은 애궂은 크리스마스 트리의 장식된 나무에 붙여 있었던 프라스틱을 입으로 제거하는 작업을 하고 계셨다. 맛도 없는걸 왜 저렇게 하고 계시나 했더니. 결국 맛이 없다는걸 인정 하고 말았다. 이렇게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 앉아서 조용한 휴식을 취하고 계셨다. 아폴로 녀석이 없으니 넘 조용한걸.... 이렇게 중얼대고 있었다. 집사야. 사진을 작작 찍어대라...알것냐.. 2018. 12. 28.
아들의 House sitting 이야기 가온이는 요즘 집을 출근하듯 하고 있다. 즉, 집에서 잠을 자는것이 아니라 친구의 집에서 잔다. 이유인즉슨, 가온이의 친구집을 2주간이나 집돌보미일을 했다. 친구의 부모님은 가온이에게 집을 돌보는 댓가로 200불을 주었다고 하니 해볼만한 일인것 같았다. 가온이는 얼마나 친구집을 돌보는일에 충성을 다하는지 하하하 집에 오는것을 잊어 버릴때도 있었다. 친구집에 개가 두마리 있는데, 그 개도 가온이가 돌보는것이 집보는 일의 일과중 하나였다. 가온이의 충성심을 다해서 보살피고 있는 집이였다. 가온이를 잠시 찾아와서 맛난것을 사주려고 했더니 스타벅스에 가자고 한다. 그래서 스타벅스 나들이 데이트를 아들과 함께 했다. 대충 스타벅스의 내부구조는 비슷하다. 스타벅스하면 시즌 음료등 판매로 많은 이익을 보고 또한 스타.. 2018. 12. 28.
2018년 블로그 최고의 글 2018년 필자의 블로그의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포스팅을 종합 해본다. ▼CelebrityBTS Jimin:방탄소년단 지민 2018.12.17 ▼ Music/ Theme Music 젊은 날의 우상이 되었던 레드제플린을 떠오르다.(Led Zeppelin 1집) 2017.09.07 ▼Animal Stories/The legend of NaBi리즈시절 우리집 상전님 2018.05.14 ▼Foods 외국인의 유별난 김치사랑 2018.06.25 ▼Graphic DesignBook Cover Design ▼베스트 키워드방탄소년단, 방탄 지민,방탄소년단 지민,지민,BTS,레드제플린 아들 내외. 오늘해는 가정사에도 많은 일이 있었다.시아주버님 부고 소식을 들었다. ▶굿바이 그리고 행복한 마음으로 14년을 동거동락한 .. 2018. 12. 28.
Songs about winter:겨울을 노래한 곡들 겨울은 반기지 않았는데도 이미 우리 곁에 다가 와 있었다. 겨울하면 생각나는 것들을 생각해 본다. 커피, 모닥불, 눈사람, 눈,크리스마스들이 생각났다. 당신의 가슴에 겨울이 어떤 기억으로 남아 있을지 궁금해진다. 20대의 첫사랑과 눈이 오던 길을 그의 큰 자켓 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정히 걸어 갔던 추억의 장면이 떠 올랐다. 겨울은 그렇게 우리의 사랑의 계절처럼 늘 낯설게만 다가 왔었다. 이제는 가정을 꾸미고 살아 보니 겨울도 따스함이 가득한 계절임을 알게 되었다. 오늘은 겨울을 테마로 한 멋진 뮤지션들의 노래 퍼레이드를 준비해 봤다. 그들이 말하는 겨울은 어떤 색깔일까? 들어 보면서 느낌으로 노래와 하나가 되어 보자. Janis Ian - In the Winter 제니스의 허스키한 보컬은 가슴을 설레이게.. 2018. 12. 27.
Substitute Teaching: 대체교사일을 시작하다. 대체교사란? 일반 정규직 교사가 월차, 본인질병, 경조사로 인해 휴가사용 시 그에 따른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파견되어 업무를 대신하는 교사를 말한다. 오늘은 필자가 새로운 직장에 도전을 하게된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한다. 예전에 몸담고 있었던 직장은 그래픽디자이너 일이였지만, 막상 그래픽 디자인이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창조성이라고는 제로의 일이였으며, 그것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고 있던 중에 알게된 직업이 대체교사라는 것이였다. 사실은 대체교사직을 하면서 정식 미술교사를 해볼 심산으로 도전을 해본 직종이였다. 아이들 교육을 담당하는 선생님이라는 직업을 택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었다. 미국에서 대체교사의 경험담을 이렇게 글로 작성해본다. 미국 NC대체교사 자격증 관련사이트 미국에서 대체 교사직을 감당 해낼 .. 2018. 12.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