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26

버디홀리의 앨범을 듣다 50년대의 로큰롤 역사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며, 2014년도 롤링스톤지가 발표한 음악계의 영향력을 행사한 100인중에서 13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지도가 있었던 분이셨다. 버디 홀리는 유명한 록컨롤의 선구자와도 같은 인물로 조명되고 있다. Charles Hardin Holley 본명으로 무대 이름이 버디 홀리로 알려져 있었고, 미국의 50년대 록컨롤 역사를 이야기하자면, 버디 홀리를 빼놓을 수가 없는 분으로 알려졌다. 그가 비행기 추락사로 1959년에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일 년 반을 미디어가 그의 존재를 알리기 바빴고 잘 나가던 뮤지션이었다. 안타까운 사고로 인해 그의 음악은 버디 홀리를 기념하는 하나의 상징으로 남게 되었다. 그 당시 버디 홀리는 22살의 나이였고, 그의 아내( María.. 2018. 5. 31.
우리집 상전의 병원비 Patti Page - How Much Is That Doggie In The Window 우리집 상전님이 몇일전에 병원을 방문하셨다. 상전님만 가신것이 아니라 보디가드이신 찰리 할아버지와 함께 병원 나들이를 하셨다. 찰리 할아버지는 연세가 많아서 상전님을 보디가드하시기엔 좀 무리가 많이 있으신듯 했으나 마음은 18세 청춘이셨다. 이렇게 개님과 고양이님을 모시고 병원을 다녀왔다. 총 병원비가 한국돈으로 따지면 이십 육만원 가량 나왔다. 한번 병원 다녀오면 병원비를 무시 못한다는 말이 다 진실로 들어난 순간이였다.우리 찰리 할아버지의 병원비는 십육만 육천원이였다. 할아버님 테스트도 많이 받으신듯 했다. 노안이 있으셔서 테스트를 많이 한것 같기도 하다.그에 비해서 우리 상전님 나비씨는 십만원도 안되는 병원비.. 2018. 5. 30.
장미와 관련된 노래들 2탄 비와 장미가 하나가 된다. 그리고 예쁜 장미는 빗물을 맞아서 아름다운 장밋빛 눈물을 쏟아 내고 있었다. 그토록 아름다운 장미의 빛깔에 맞는 고운 노래들이 있어 소개할까 한다. 이런 날 이런 곡은 정말 분위기를 살리기에 딱 좋은 노래들이 아닌가 한다. 비를 맞이한 장미와 또 그러한 장미를 위한 곡들을 뮤지션들은 열성을 다해서 불러주었다. 장미와 관련된 노래는 아름다운 그녀를 향한 찬사이자 신이 주신 자연에 대한 고마운 선물의 곡이었다. 이선희 - 장미 네게 장미를 전한다. 그 붉은 향기 너에게 전한다. 나를 잊고 잠든 밤에 네 방가 득 장미꽃 향기가 퍼지도록 우리 사랑하며 살자 짧은 생을 꿈꾸게 하자 다시 못 올 이 순간에 사랑할 시간은 충분하지 않은가 잠시라 해도 눈먼다 해도 그 기쁨에 빠져 볼만하지 않.. 2018. 5. 29.
용과에 대해서 큰딸인 아라가 집을 방문한다고 하여 한국마트에 들려서 사온 용과(영어:Dragon Fruit)는 가격이 만만치 않았다. 미국 달러로 13불 9센트라고 하는데 작은 용과 하나의 가격이 엄청나다는것을 실감했다. 왜 이렇게 가격이 비쌀까 하고 물어 봤더니, 용과의 색이 하얀색이 아니란다. 진 연분홍색을 띄고 있어 비싸다고 했다. 알고봤더니 이런 색깔의 용과는 더 달아서 가격이 비싸다고 했다. 용과를 판매하는 이모님의 말씀이 참 재미 있었다. 죽기전에 꼭 먹어봐야 하는 과일이래요. 이모님은 드셔 보셨나요? ㅋㅋㅋ 그럼요. 먹어 봤지요. 그런데 이모님 넘 비싸서 못 사먹겠어요 ㅠㅠ 그냥 오늘만 7불 받을테닌까 사가지고 가서 먹어봐요. 당뇨에도 그렇게 좋테요. 필자는 당뇨에 걸릴만큼 건강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무작정.. 2018. 5. 28.
외국의 산책길 Kansas - Dust in the Wind 오늘은 매주 일요일마다 산책을 가는 길이 있는데 그곳을 막내딸인 나린이와 함께 걸었다. 반려자님은 11월달에 있는 마라톤을 대비해서 열심히 달리기 연습을 하고 계셨고 나린이와 필자는 2마일 정도를 걸음으로서 산책을 했다. 이제 부터 나린이를 따라서 산책길로 가보자. 도심지에 이렇게 아늑한 숲들이 있는 자연이 주는 즐거움으로 안내한다. 입구를 지나면 이렇게 쉼터의 의자가 마련되어 있다. 보통 나무로 만든 의자들이 예전에는 있었지만 요즘은 이렇게 실용성있는 강철로 만든 의자들이 눈에 들어온다. 코딩을 해서 녹이 쓸지 않게 처리한 부분도 눈에 들어온다. 외국의 공원은 이렇게 의자들이 늘 쉼터로 마련되어 있었다.산책길에서 만났던 예쁜 개님과 인사를 나누었다. 개님은.. 2018. 5. 25.
너와 나의 노래들 + 아득한 거리 너에게 가 닿고 싶은 거리 너에게 가 닿지 못하는 거리 사이에서 피고 지는 모든 꽃은 시가 되고 노래가 되고 울음이 된다 가 닿고 싶어도 가 닿지 못하는 그리움의 거리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는 일이 행복이다가, 결국 슬픔이어서 잡고 있는 끈 하나 놓았다, 잡았다, 하는 동안 해가 뜨고 바람이 불고 노을이 진다 해 뜨고 해 지는 일처럼 너와 내가 사랑하는 일이 우리 살아가는 일이어서 미완의 꿈이 남아 있는 거리 아득한 거리에서 너와 내가 사랑하는 일이 도 닦는 일임을 깨닫는다 (이정자·시인, 1964-) 우리 모두에게는 마음의 거리가 존재하고 있었다. 그 중에서도 남녀간의 거리는 2센치에서 2000 마일의 거리로 연결될 만큼 마음이 주는 거리는 이렇게 색다른 모습으로 다가왔었다. 오늘 여러분과.. 2018. 5. 24.
파인애플 자르는 방법 몇달전에 친구집을 방문했었다. 그 때, 파인애플을 사가지고 간적이 있었는데, 지인분은 파인애플을 자르는 방법을 모르신다고 하셨다. 어떻게 잘라 먹느냐고 했다. 그래서 오늘은 필자가 터득한 아주 간단한 파인애플 자르는 방법을 소개할까한다. 아주 간단하다. 단지 칼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은 칼 사용 자제를 요하므로 그분들에게는 적합한 방법이 아니다. 파인애플 자르는 방법준비물: 도마.칼. 파인애플 1단계 칼로 파인애플 머리 부분을 자른다.2단계 머리와 분리된 파인애플 몸통 부분을 중앙을 자른다.3단계 한번더 칼집을 내어 잘라준다. 잘라진 부분을 오픈하면 네 등분으로 파인애플이 절단된다.4단계 파인애플의 아래부분을 잘라준다.5단계 파인애플을 중앙에 딱딱한 부분은 먹기 힘든 부분임으로 잘라준다.6단계 중앙 .. 2018. 5. 23.
구름 지난 주말 왕복 8시간을 운전해서 큰딸 아라가 일하는 포트 스튜워트(미 육군부대)를 다녀왔다. 아라(큰딸)는 이제 오는 7월 10일부터 해서 Terminal leave(터미널 리브: 제대하기전 30일간의 휴가를 쓸수가 있다.)적용되어 군대를 제대한다. 아라가 군대를 입대한 근본적인 목적도 지아이 빌 GI Bill이라는 군인들을 위한 무상 교육지원 시스템 덕분이였다. 1.지아이빌은 4년 군대를 풀타임으로 일한 군인들을 위한 미 정부에서 제공하는 무상 교육비를 말한다. 2. 지아빌을 지원을 받고 학교를 다닐때 그 과목의 낙제 점수를 받고 졸업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학비 전액을 정부에 되돌려 주어야 한다. 3. 지아빌 지원을 받고 학교를 다닐때 학기간에는 집세가 따로 나오게 된다. 오직 학기간에만 제공되고 .. 2018. 5. 22.
이선희의 2집 앨범을 듣다. 이선희씨는 그녀의 2집이 담겨진 앨범은 1985년도 11월 1일 에 지구레코드사를 통해서 음반을 내놓게 되었다. 그녀는 곡들을 많은 작사,작곡가로 부터 받은곡과 더불의 자작곡도 있었다. 이렇게 아름다운 노래들이 이별을 담았던 테마곡이였으며 그 당시 이별의 아픔을 겪고 있었던 분들의 애창곡으로 다가 왔었던 멜로디로 남게되었다. 이별이 없는 세상은 없다. 다만 어떻게 이별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것이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영원한 기억으로 각인된다. 그녀의 애절한 이별곡들이 담겨진 2집 앨범 리뷰를 지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해본다. 1. 갈바람 그녀의 대표앨범 곡으로서 첫번째 트랙에 삽입되어 있었지만 그 당시 최진희의 "사랑의 미로"곡 일부분을 도용했다는 이유로 인해서 곡을 다시 바꿔 불러야 하는 사태도 발생했던.. 2018. 5.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