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26

American Woman(The Guess Who Album) 앨범을 감상하다 The Guess Who(내가 누구게) 라는 밴드는 이름이 주는 묘한 매력을 느끼게 되는 밴드로서 그들은 1965년도 캐나다 출신으로서 미국의 음악시장을 공략한 그룹이였다. 70년대 중반에 큰 히트를 치게 되고 그들의 명곡이였던 American Woman 라는 한 곡으로 임펙트는 대단 했었다. 정통 하드락의 사운드와 사이키데릭을 구사하는 그들의 음악은 세인들 가슴에 멋진 멜로디를 안겨다 주었다.수많은 밴드들이 사라지고 재 탄생이 되었지만, 유독 더 게스 후라는 밴드는 우리들 가슴에 남아 있는 이유는 그들이 추구했던 정통적인 하드락 사운드와 더불어 팬들과 교감하면서 만들어 내었던 독특한 노래 가사말이 한 몫을 한것 같다. 우리는 말한다. 그들의 음악이 있었기에 그 시절은 즐거웠고 노래를 통해서 삶을 제대로.. 2017. 9. 29.
입양. 그 후 못다한 이야기(가온이편). 위탁모와 가온이(본명:유진).. 입양하기 전에 한국 이름이 서경식이였어요. 2001년도 4월 초순에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필자의 가족은 아주 특별한 만남을 만나기 위해 한국 방문을 한 것입니다. 처음 도착한 장소는 사회아동복지 회관이었습니다. 그곳에 있는 입양담당자를 만나서 이야기를 마치고 나니 그분이 그러십니다. 입양담당자: "위탁모와 아이가 지금 와 있어요. 지금 만나 보실래요?" 우리가족: "넵!" 이렇게 해서 우리의 특별한 만남이 시작 되었지요.. 우리 부부는 몇년을 기도를 하면서 상상 속에서 아이를 만났었고, 이런 기다림의 끝이라고 생각되는 그 날이 바로 오늘이였지요. 정말 설레임이 이런것일까요? 위탁모 등 뒤에 업혀 있는 가온이를 본 순간 눈물이 나오는것을 억지로 참아야 했습니다. 제 눈을 도.. 2017. 9. 29.
논리적인 노래 들어보다. 오늘 아침은 그야말로 아들과 전쟁을 치룬 느낌이 드는 날이였다. 향상 생각하는 기준과 모든것이 논리적이였던 큰 아들 한울이는 엄마의 지극한 모성애가 너무 견디기 힘들었던 모양이였다. 한울이의 한 마디는 필자의 생각에 큰 파문을 이르켰다.Mom.. Just leave me alone!( 절 그냥 내버려 두세요.)이 말은 나와 더이상 대화 하기를 거부한다는 보이콧의 사인으로 밖에 들리지 않았다. 그도 그럴것이 성인이 된 아들의 연애사에 참견하는 엄마의 모습을 더 이상 참다 못해 한 말이였다. 미안한 마음도 있고 해서, 아들에게 미안하다고 말해줬다. 하지만 아직도 분이 풀리지 않은듯 필자와 대화를 거부하고 있는 한울이를 보면서 늘 책임감만 강요했던 나의 모습과 정작 알아야할 실용적인것을 가르쳐 주지 못한 나의.. 2017. 9. 27.
따스함이 전달되는 Three Dog Night 음악을 들어 보다 Three Dog Night의 그룹은 1969년도에 구성이 된 밴드로서 보컬 위주의 팝 록을 추구하는 밴드였다. 무엇보다 세인들의 눈길을 끌었던 그룹명 때문에 화제를 낳게 되었던 밴드였다. 그룹명이 왜 Three Dog Night가 되었는지는 그룹의 데니 커튼에 의해서 설명이 되었다. 그의 여자 친구였던 June이 들려준 아이디어를 통해서 Three Dog Night이라는 이름으로 탄생 되었다고 한다. 그녀는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추운 겨울날 바깥에서 잠을 잘 때 체온을 유지 하기 위해서 그들은 개를 끌어 않고 잔다고 한다. 세 마리의 개를 밤에 끼고 잘 때는 영하의 날씨일 때이라고 한다. 이렇게 깊은 뜻이 담긴 밴드 이름으로 수많은 히트 노래를 탄생시켰고 그룹의 생명력은 단지.. 2017. 9. 26.
콜드 프레이의 Yellow를 듣다 콜드 프레이 "Yellow" 라는 곡은 영국의 웨일스에 있는 락필드 스튜디오에서 데뷰 앨범 Parachute에 수록 된 곡을 녹음이 되었다. 그들의 앨범의 Shiver라는 곡을 레코딩을 마치고 잠시 휴식을 취하려 스튜디오 밖을 나왔다고 한다. 그들이 올려다 본 하늘의 수많은 별들을 보면서 프로듀스였던 켄 낼슨(Ken Nelson)은 그 당시를 회상하면서 말했다. 놀랄만큼 환상적인 하늘의 별들을 맴버들에게 보라고 권했고 이것을 바라 본 그룹의 리드인 크리스마틴은 멜로디를 머리 속에 떠오르게 되었다고 한다. 이런 동기로 곡이 제작 되었다고 하니 우리 주변에 보는 모든것들이 때로는 노래의 주제가 되기도 하고 그것을 통해서 우리는 감동을 받고 위로함을 받게 된다.2011년 11월 하워드 스텐 쇼(Howard S.. 2017. 9. 25.
하얀 십자가 군단이 들려주는 세상을 향한 노래들 크리스천 락 밴드를 중에서 필자가 좋아 했던 보컬리스트가 있었다. 그의 이름은 Scott Wenzel이였고, 크리스천 락 그룹인 화이트 크로스 White Cross(하얀 십자가)라는 그룹명의 밴드에 보컬로 활동 했었다. 그의 보컬이 좋아서 듣게 되었던 하얀십자가 밴드의 노래를 들어보니 문득 생각난다. 페트라의 후배격인 크리스천 락밴드로서는 멋진 사운드와 매력적인 보컬이 가슴을 따스하게 달래 주었던 그들의 노래였다. 필자는 음악을 들을 볼때, 기준이 있는데 특히 락음악을 들었을때는 전체적인 반주와 보컬의 화모니가 잘 맞아 떨어지는 밴드를 우선시하고 그런 음악을 하는 밴드를 선호한다. 물론 실력있는 밴드들은 사운드와 보컬과 모든면이 완벽에 가깝게 대중에게 다가온다. 우리는 장르를 떠나서 그들의 음악이 전해주.. 2017. 9. 24.
움직이는 그림처럼 Moving Pictures - (Rush Album)앨범을 감상하다. 프로그레시브 뮤직에 대해서기존의 장르가 따르는 스타일(보수적 음악)을 거부, 말 그대로 '진보적 음악'을 추구하는 것이 보통이며, 대개 다음 성향을 따른다. 기존 장르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다른 악기를 도입 다른 장르에서의 요소, 또는 접근법을 도입 대작 위주 또는 최소화된(미니멀리즘) 음악 구성 기존 장르의 구성과 다른, 복잡하고 기교한 음악의 전개 컨셉 지향적인 곡/앨범 구성을 바탕으로 한 락의 장르로 보면된다. -나무위키 인용글- 70년대를 통털어서 진보적인 음악을 한 밴드를 예로 들어 보라고 한다면 필자는 단연코 러쉬라는 밴드를 말할것이다. 러시는 캐나다 출신의 밴드로서 미국이라는 락 시장에 문을 두더리고 그들의 독보적인 프로그레시브 음악을 통해서 미국인들에게 캐나다의 위력을 과시해 주었던 그룹이였.. 2017. 9. 23.
드럼을 배우는 아들 이야기 필자가 외국 생활을 하면서 느낀 점이라면 아이들 교육상 음악은 필수적으로 가르치고 싶었습니다. 필자는 음악을 듣는것을 좋아하지만, 직접 연주를 해본 기억이라면 어린 시절 피리를 분것이 다네요. -0-'' 이런 엄마의 음악적 자질이 부족한것을 우리 아이들은 잘 압니다. 대신 엄마는 음악을 듣는 귀는 다른 분에 비해서 많이 발달 되어 있다고 아이들은 생각 하지요. 특히 필자가 좋아하는 악기를 나열 한다면 단연코 드럼과 베이스를 들수가 있겠네요. 이런 엄마의 로망과도 같았던 드럼을 연주하기 시작한 작은 아들 가온이가 너무나 자랑스러운 날이였지요. 오늘은 가온이의 드럼 연주회가 열린 날이였습니다. 드럼을 가르치는 선생님 지도하에서 근처 Tap House(스포츠 바) 에서 열리게 되었던 작은 드럼 연주회를 보시겠.. 2017. 9. 22.
Chicago 16 앨범을 듣다 시카고는 미국의 락밴드로서 1967년 미국 일로노이즈 주 시카고에서 탄생된 그룹이였다. 그들의 음악적 특징이라면 혼과 섹스폰이란 목관악기를 밴드에 이용하였고 이것이 새로운 락의 형태로 선을 보이게 되었다. 이렇듯 실험적인 음악을 했었던 그들은 차츰 음악적 색깔이 소프트 락으로 바뀌게 되면서 대중과 아주 친숙한 밴드로 자리 잡게 된다. 시카고라는 그룹은 70년대를 걸쳐 2008년대를 돌아 본다면 가장 미국에서 성공한 지극히 미국적인 밴드라고 말하고 싶다. 또한 빌보드 차트의 그들의 노래가 상위권을 누리는 등 많은 세인들의 주목을 받은 주옥 같은 곡들로 세상과 교감하고 있었다. 현재 2017도 꾸준히 시카고라는 고전적 미국 락밴드의 면모를 고스란히 지키고 있으며 현존하는 미국적 밴드 즉 국민 밴드가 되어 버.. 2017. 9.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