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lebrities

외국인 남편이 말하는 2PM의 재범군

by Deborah 2009. 9. 9.

 

재범홍아.. 그렇게 정말 떠나는 고야? <<<떡만이가 말했다. ㅋㅋ

사진출처:꼬이님 블로그

너무나 많은 이슈가 되어 있어 이 글을 적을까 망설이다 결국, 글을 쓰게 만들고 마는 사건이 터졌네요.오늘 스카입으로 함께 대화를 나누던 한국에 사는 언니가 그럽니다.


"야.. 지금 재범이가 2PM탈퇴 했단다. 이야..정말 네티전 넘 한다. 갸가 잘못한것도 있지만서도. 그렇게 탈퇴까지 하게 만드냐."

"어..정말 그렇네요."


이건 두번째로 한국에서 있었던 일이 아닌가 생각된다. 유승준씨가 그랬었고. 물론 유승준씨는 재범군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문제로 한국을 떠나서 지금 미국에서 활동중에 있다. 이런 상황들이 반복 되고 있는것은 그들이 아직 성숙되기 전에 한국으로 와서 아이돌이라는 개념 자체를 이해를 못한것도 있겠지만, 이번 사건으로 봐서는 2005년도 마이스페이스에 재범군이 슬랭을 써가면서 적었던 한국이 싫다는 표현은 공인으로서 책임을 져야하는 글이였음은 인정한다. 하지만, 이렇게 매정하게 소속사에서는 재범군을 탈퇴시키고 그는 미국행 감행했다.


아침을 먹고 있는 남편이 나린이 머리를 만지고 있었다. 아직도 재범군에 관한 생각이 정리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남편에게 물어봤다. 이런 상태를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말이다. 그의 대답은 분명하고 간결했다.


"그건 당현한거 아니야? "

"그럼 재범군이 그룹을 탈퇴하고 미국으로 갔어야 한다는거야?"

"그럼. 공인인데 그것도 한국의 수퍼스타라면서, 그러면 그에 맞는 책임을 져야지. 이건 단순히 일반인이 길거리에서 외치는 한국인이 싫어요하고는 차원이 다른거야."

"저런.. 난 재범군이 안됐더만.."

"안되긴 뭐가 안됐어. 어짜피 비지니스 세계는 냉철한거야. 그리고 재범군 소속사에선 빨리 처리 할수 밖에 없었을꺼야. 그냥 두면 비지니스에 손해를 보는데, 그냥 그를 남겨 두겠니?"


이런 말을 하는 남편의 이야기를 종합해보니 재범군은 스타로서 하지 말아야 할 짓을 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에 대한 댓가를 지금 달게 받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는 식의 말을 하셨다. 정말 그가 죽을 죄를 지은 것일까. 곰곰히 생각해 봤다. 네티젼의 악성댓글도 한 몫을 했었고, 문제는 소속사에서 사전에 미국에 거주하는 재미교포를 스타로 만들때는 그들의 인성교육도 함께 더불어 했다면 좋았을것을 이라는 뒤 늦은 후회가 자리 잡는다.

그런 남편이 또 묻는다.


"그런데 말이야. 궁금한게 있어? 그 재범이라는 스타가 언제 그런글을 남긴거야? 그리고 나이가 어케 돼냐?"

"아.. 재범군이 2005년때 마이스페이스에다 남겼고 그당시 나이가 고3때였다고 하던데."

"에고나.. 그럼 네티젼도 그렇네. 그 어린 아이가 미국에 살다가 한국생활에 적응을 못해서 그런 글을 남겼으면 이해를 해주고 넘어 가줘야 하지 않나?"


남편는 재범군의 나이를 볼때는 부모와 떨어져 지내면 당연히 한국에 대한 푸념을 친구한테 털어 놓을수 있다는 것이다. 철없던 시절에 일어난 일인지라, 나이를 감안해서 어느 정도 융통성을 보여줘야 한다는 말을 했다. 하지만, 그가 성인이 된 나이에 그런 발언을 했다면, 당연히 그는 한국의 스타 자리에 머물러 있을 수 없다고 까지 말했다.


일단 소속사에선 재범군을 탈퇴시켰고 아주 속전속결로 처리를 했다. 무엇보다 아쉬움이 남는건.. 누구나 다 실수를 한다. 그 실수의 차이에 따라서 우리가 판단을 하고 용서하느냐는 잣대를 주기도 한다. 정말 우리가 재범군에게 돌을 던질수 있는지 의문이 된다. 우리 스스로도 일상에 많은 잘못을 하면서 지낸다. 그렇지만, 어린나이의 실수에 대한 책임을 지금에 와서 지으라는 말은 그에게는 너무 가혹한 일이였던가. 그가 언론에 나와서 눈물로 잘못했다고 국민들에게 사과문을 했다면, 그 사태는 좀 더 진전을 보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든다.


재범군은 아마도 한국이 더 싫다고 말하겠지. 이번 기회를 통해서 더 성숙된 재범군의 모습을 보기를 바란다.

출국하는 박재범 모습
 



시애틀에 도착한 박재범 모습

 



덧글
잠시 부연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재범군이 마이스페이스에서 남겼을 당시의 연도가 2005년도임을 정정합니다.
재범군의 팬분이 지적을 해주셨습니다. 그 당시 나이가 19살이었다고 합니다. 즉, 그는 미성년자 시절때 이런글을 남겼다고 합니다. 또, 어떤분의 지적은 2008년도에도 재범군은 한국에 대한 좋지 않은 그런 비슷한 류의 글을 썼다고 하셨습니다. 그 근거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딴 팬들분과 지금 싸움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