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Male and female psychology

사랑을 받고 싶은 사람 보세요.(러브 레터)

by Deborah 2023. 1. 19.

 

세상은 남녀라는 아주 넓은 바다가 있습니다. 그 많은 바닷속에서 인기 있고 사랑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어떤 모습이 세인의 가슴을 끌리고 원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것일까요? 그 사람의 마음으로 받아 드리고 사랑을 하고 싶어지는 느낌을 받게 되는 것일까요? 그 과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충 이런 면을 주변에서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며, 세상적 생각과는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점을 감안해서 읽어 보세요. 사랑을 받고 싶으면 이렇게 해보세요.

1.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자신을 사랑을 할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하지만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남을 사랑을 할 수 없는 법입니다. 자신을 누구 보다 당당하게 사랑하며 주변의 사람을 사랑을 할 줄도 안다고 생각합니다. 사랑은 먼저 나로 시작해서 주변으로 확대되면서 사랑의 향기가 퍼지게 됩니다.

2. 내가 손해를 보더라도 그 사람의 입장을 생각해 주고 희생을 할 수 있다면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혹은 주변의 사람들이 호구로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지극히 주변 사람의 생각이며, 자신이 그 사람을 생각하고 사랑한다면 그렇게 해야 합니다. 그러면 자연히 당신은 사랑을 하는 대상에서 역전의 현상이 일어납니다. 사랑을 받는 사람으로 변화가 되는 것입니다.

3. 자신의 마음을 지킬수 있고, 아닌 것을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나오는 행동을 할 때, 진심이 전달됩니다. 진심이 전달되면 자연스럽게 그 사람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이 사람이 나에게 진심을 다하고 있다는 것은 감동의 대상으로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감동의 대상이 된 다는 것은 내가 감동을 줄 수 있는 그릇이 되어야 합니다.

4. 사랑은 온유하고 겸손하며 모든 사람들에게 덕을 행하는 사람으로 인식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시행착오를 걸쳐야 합니다. 자신의 잘못 실수를 당당하게 인정하고 사과를 받을 수 있는 인물이 되어야 합니다. 사랑은 그저 쉽게 얻어지는 물건이 아니라 오래도록 간직해야 할 보배로운 선물입니다. 그것을 알고 발견했을 때, 당신은 주변 사람에게 나누어 주고 함께 하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얻을 수가 있습니다.

5. 그 사람이 나를 싫어해도 그 사람의 장점을 바라보고 좋은 점을 생각하면 생각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생각이 변화되면 당신의 마음의 문이 열리고 그렇게 되면 사랑이 자연스럽게 전달됩니다. 작은 것도 나누어주고 싶고 같이 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는 것입니다. 사랑을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이미 당신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랑을 받는 방법이라고 나열을 했지만, 사실 그래요. 오늘날 사랑이라는 의미와 그것을 추구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가 의문이며, 필자의 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계신 분도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것입니다.  사랑은 모든 허물을 덮고 사랑은 모든 죄를 용서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여러분 삶이 사랑이 넘치고 축복된 하루로 연결되었으면 합니다. 사랑으로 오신 하나님을 오늘도 찬양하며 영광 올려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