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reading/Passionate Life

감당할 시험(고린도전서 10장 13절)

by Deborah 2022. 1. 18.

세상을 살면서 시험을 당하는 일이 많이 있다. 그럴 때마다 왜 나만 이런 일을 당하게 될까 라는 의문이 생길 수도 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시련을 내려 주신다고 한다. 그것은 우리가 믿음 안에서 극복할 수 있는 그런 시련이라는 뜻이다. 하루를 살아가면서 힘들고 고통스러운 날일 지라도 믿음을 버리지 않고 굳건히 서고 현실을 회피하지 않으며 맞서는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믿음은 시련을 통해서 성장되며 그것이 오늘날 우리가 감당해야 할 숙제라는 것을 알게 된다. 시험은 바로 우리가 매일 치르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며 그것을 올바르게 알고 인식하는 것이 믿음 있는 사람의 자세라고 생각된다. 누구나 시험을 치르고 있고 대하는 자세가 다를 수 있지만 믿음이 있다면 담대하게 그것을 인내하면서 해결해 나가는 지혜가 주어 진다는 사실이다.

믿음으로 모든 것을 극복할 수가 있다. 그 믿음의 차이는 각기 다를 수가 있으나, 근본적 하나님을 의지하고 따르는 온전한 마음은 같다. 환난 가운데서도 기뻐할 수가 있다는 말은 성령 충만된 사람이 지속된 사람에게 나타나는 하나님이 주신 축복의 선물이다. 우리의 온전한 믿음으로 모든 힘든 일이 있을지라도 그것을 잘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달라고 기도를 해야 한다. 믿음은 바로 당신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다.

 

여러분이 당한 시험은 모든 사람들이 다 당하는 시험입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신 분이시므로 여러분이 감당할 수 없는 시험당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시고 여러분이 시험을 당할 때에 피할 길을 마련해 주셔서 감당할 수 있게 하실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0:13) 
 
1 Corinthians 10:13 (New King James Version)
No temptation has overtaken you except such as is common to man; but God is faithful, who will not allow you to be tempted beyond what you are able, but with the temptation will also make the way of escape, that you may be able to bear i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