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코카콜라 박물관

by Deborah 2021. 8. 18.

여러분 코카콜라 박물관이 있는 것 아세요? 그곳은 미국의 조지아주에 있는 애틀랜타 도시에 있답니다. 아주 큰 박물관으로 코카콜라의 역사와 함께 변천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많은 분이 찾게 되는 미국인이 좋아하는 탄산수의 코카콜라는 여전히 인기 있는 음료수입니다. 그들이 좋아하는 그 음료수의 변천사는 대충 이러합니다. 

 

코카콜라는 탄산음료로 코카콜라 회사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원조로 따져보면 19세기에 존 펌 버튼은 그가 개발한 프랑스 와인 콜라의 명의를 신청하고 마케팅으로 인해서 세계적인 음료로 탄생된 것이라고 합니다.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데요. 코카콜라의 주요 레시피는 코카 나뭇잎과 콜라 열매(카페인의 주원료)가 주 성분으로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의 코카 콜라는 여러 가지 비밀이 담겨 있는 중요 레시피로 실험 중에 있으며 많은 음료수의 새로운 맛을 내고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코카콜라 맛을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카콜라의 레시피는 극비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체험하는 코카콜라의 맛이 다양하게 나오는 이유도 다 연구를 통해서 실험을 하고 체험단을 통해서 통과된 맛으로 선을 보이게 된 것입니다. 최고의 탄산 음료수를 자랑하는 코카콜라는 펩시 회사와도 경쟁을 이루고 있는데요. 역시 코카 콜라의 맛을 한번 본 분이라면 자주 선호하게 되는 음료로 남아 있습니다.

 

어린 시절 코카콜라를 마셔본 분이라면 그 맛을 잊지 못할 정도로 톡 쏘는 그런 탄산의 맛을 고스란히 연결되어 요즘은 다이어트 음료에도 많이 치중되어 새로운 음료의 세계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코카콜라 회사의 음료수에 대한 설명과 역사 그리고 아트 작품을 통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탄산음료인지 알 수가 있었네요.

 

 

 

코카콜라의 다양한 맛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처음 코카 콜라의 선전된 문구가 보이는 것이지요.

세계 각국에 있는 코카콜라

직접 맛을 선택해서 제조하는 곳입니다.

코카 콜라 병으로 만든 아트 작품입니다. 아주 신선한 소재라 보는 재미가 솔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