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영어로 사랑을 말하고 싶을 때

by Deborah 2020. 3. 18.

사랑해라는 말이 I love you 외에도 다르게 표현할 수 있다. 그런 문장을 나열해보았다. 사랑을 하는 당신에게 들려주는 사랑의 방식 101 ^^

 

  • 1 Every time I look at you, I feel love and inspiration. 
  • 2 I just wouldn’t feel complete without you. 
  • 3 I am here for you... always. 
  • 4 You are my treasure—the most precious thing in my life. 
  • 5 You're my baby. 
  • 6 I’m all yours. 
  • 7 You complete me. 
  • 8 Roses are red, violets are blue, sugar is sweet, and so are you.
  • 9 With you, forever isn’t too long.
  • 10 I worship you.
  • 11 We are perfect for each other.
  • 12 You are captivating.
  • 13 I am infatuated with you.
  • 14 I yearn for you.
  • 15 I cherish you above everything else in my life.
  • 16 Sometimes I can’t stop looking at you…you look too damn good.
  • 17 You are my world. Gravity always pulls me toward you.
  • 18 I'm smitten with you.
  • 20 I don’t even want to think about what life would be like without you.
  • 21 I enjoy your company.
  • 22 We are a good match.
  • 23 I think of you as more than a friend.
  • 24 I hate you less than all the others.
  • 25 You mean so much to me.
  • 26 You always make me want to cuddle with you
  • 27 You're mine.
  • 28 I’m not like anyone else.
  • 29 I'm crazy about you.
  • 30 We are soul mates.
  • 31 For you, I will risk it all.
  • 32 You are worth the wait.
  • 33 I am consumed by the desire to be with you, talk to you, and feel you near me.
  • 34 I'm under your spell.
  • 35 I appreciate everything you are.
  • 36 If this was all a dream, I’d choose not to wake up.
  • 37 I'm ready to take it to the next level.
  • 38 I'm enamored with you.
  • 39 You’re the only one who makes me truly smile.
  • 40 You turn me inside out.
  • 41 You’re my dream come true.
  • 42 I feel so lucky to have you.
  • 43 You are the object of my affection.
  • 44 You are the apple of my eye.
  • 45 A piece of my heart is always missing when you’re not with me.
  • 46 You are a blessing in disguise that I will never forget.
  • 47 You make me forget about all the sadness and pain.
  • 48 You take my breath away.
  • 40 You are my most favorite part of reality.
  • 50 My dream is to be with you forever.

 

1 너를 볼 때마다 사랑과 영감이 느껴진다. 
2 네가 없었더라면 완전하지 못했을 거야. 
3 나는 너를 위해 여기 있어... 늘 
4 너는 나의 보물이야.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 
5 넌 내 아기야. 
6 넌 나의 모든 것이다. 
7 너는 나를 완성한다. 
8 장미는 빨간색, 제비꽃은 파란색, 설탕은 달콤하고, 너도 그렇다.
9 너와 함께라면, 영원하지 않아.
10 나는 너를 존경한다.
11 우리는 서로에게 완벽하다.
12 당신은 매혹적이다.
13 나는 너에게 푹 빠졌다.
14 나는 너를 그리워한다.
15 나는 너를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히 여긴다.
16 때때로 나는 너를 보는 것을 멈출 수 없어... 너는 너무 좋아 보인다.
17 너는 나의 세계다. 중력은 항상 나를 당신 쪽으로 끌어당긴다.
18 너한테 홀딱 반했어.
20 네가 없는 삶은 어떨지 생각조차 하기 싫다.
21 나는 너와 함께 있는 것이 즐겁다.
22 우리는 잘 어울린다.
23 나는 너를 친구 이상으로 생각한다.
24 나는 다른 모든 사람들보다 너를 덜 싫어한다.
25 너는 나에게 매우 소중하다.
26 너는 항상 나를 껴안고 싶게 만든다.
27 넌 내 거야.
28 나는 다른 사람들과 같지 않다.
29 나는 너에게 푹 빠졌다.
30 우리는 솔메이트다.
31 너를 위해, 나는 모든 위험을 무릅쓰겠다.
32 너는 기다릴 가치가 있다.
33 나는 너와 함께 있고, 너와 대화하고, 내 가까이에서 너를 느끼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혀 있다.
34 나는 너의 주문을 받고 있다.
35 나는 너의 모든 것에 감사한다.
36 이 모든 것이 꿈이라면 나는 깨어나지 않는 쪽을 택할 것이다.
37 다음 단계로 넘어갈 준비가 되어 있다.
38 나는 너에게 반했다.
39 나를 진정으로 웃게 하는 사람은 너뿐이야.
40 너는 나를 속이 뒤집는다.
41 너는 나의 꿈이다.
42 네가 있어서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해.
43 너는 나의 애정의 대상이다.
44 너는 나의 눈속임이다.
45 네가 나와 함께 있지 않을 때는 내 마음의 한 조각이 항상 사라진다.
46 너는 내가 영원히 잊지 못할 변장의 축복이다.
47 당신은 나를 모든 슬픔과 고통에 대해 잊게 만든다.
48 당신은 내 숨통을 틔운다.
40 너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현실의 부분이다.
50 내 꿈은 영원히 너와 함께 있는 것이다.

Stevie Wonder - I Just Called To Say I Love You

오늘 이 부분 따라 하기 했다면 영어 한 구절 배우는 데 성공한 것이다. 영어를 쉽게 배우는 방법의 하나가 음악을 들으면서 따라 하는 방법이다. 그러면 그 용어는 절대 잊히지 않는다. 

그래서 오늘 가져온 노래가 스티비 원더의 노래 "난 그냥 사랑한다고 말하려고 전화했어."


노래를 들으면서 따라 하면 좋을 대목이다. 반복적으로 나오는 후렴구 " I Just Called To Say I Love You"
오늘 이 부분 따라 하기 했다면 영어 한 구절 배우는 데 성공한 것이다.

여기에서 Call의 의미는 직역하면 부르다 이지만 원래의 뜻은 전화하다 라는 의미가 숨겨져 있다.

 

Call 응용한 문장

Call the next one! 다음분 불러요!

What do you call it? 넌 뭐라고 할 건데?

You know you let me call you so? 전화하라고 해서 한 건데 어쩌라고?

why didn't you call me? 왜 넌 전화하려고 하지 않았지?

Don't call me that 그렇게 말하지 마

Every phone call you make. 모든 전화 통화 네가 한 거야.

I'll call 네가 전화할게.

I'll call an ambulance. 내가 구급차를 부를게.

Who do we call? 누구한테 전화하지?

That's not my call. 그건 내가 결정할 일이 아니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