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Theme music

중국산 음악들을 들어 보다

by Deborah 2018. 3. 20.

언제 부터인가 중국 드라마에 미쳐 버린 시절이 있었다. 그 때는 무조건 하군상이 나오는 드라마는 밤샘을 해가면서 열공 하듯 집중했던 중국어는 친숙하게 다가 왔었다. 그것도 잠시, 시컨둥하게 관심이 사라졌다. 그런데도 내 마음 한켠에는 늘 중국 음악이 끌렸다. 가끔가다 중국어도 모르면서 음악을 듣는건 내가 미친? 사람이 아닌가 하고 자학을 할 때가 있었다. 하지만 음악이라는 것이  뜻을 모른다고 해서 감정까지 무시 할수는 없었다. 내 감수성을 자극했던 그들의 노래, 메이딘 차이나 곡들을 선곡해본다.

 



1. 천장지구(1990) OST. 04 천약유정 by 원봉영





2. 张韶涵 - 伤日快乐 [幸福最晴天片尾曲]





3. 王菲-夢中人(왕비 - 몽중인)




4. 엽천문-새벽이여 오지마라(葉倩文-黎明不要來)





5. 등려군(鄧麗君)-첨밀밀(甛蜜蜜)




6. Miu & Bii - I will be by your side (Love Around OST)



7. Bii - Come back to me



8. S.H.E - Zui Jin Hai Hao Ma (Bull Fighting OST) 


음악은 이해 하려고 애를 쓰지 않아도 된다. 그냥 느낌이 좋으면 장땡이라는 어느분의 말이 기억에 난다. 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때로는 마음을 달래어 주기도 한다. 편안하게 들어보는 메이딘 차이나 곡이였다.


음악은 국경을 초월하고 언어의 장벽을 무너뜨렸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베스트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