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의 나쁜남자의 모습(제임스딘이 대표적인 나쁜남자의 인상)



나쁜남자를 여자들은 왜 좋아하는걸까?

그건 우리 인간의 본성이 아닌가한다. 우리는 태어날때부터 나쁜것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어있다. 안된다는건 더 하고 싶은것이 인간의 욕망인것이다. 그런 맥락으로 따져본다면, 바로 여자는 착한 남자의 본성보단 나쁜남자의 끌림과 리드쉽에 마음이 훅간다는것이다. 왜 나쁜남자에 푹 빠져서 헤어나지 못하는걸까. 그건 아주 간단하다. 여자들은 남자가 자신에게 너무 친절하게 잘 대해주면, 아주 쉬운 상대로 보여지고 자신이 아무렇게도 대해도 될 그런 별볼일 없는 대상으로 생각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나쁜남자 경우는 쉽게 넘어오지도 않을뿐더러 나름 외모도 카리스마도 있을뿐더러 여자를 조정하는 능력이 타고나다고 보면 될것이다.


연애는 나쁜남자랑하고 결혼은 착한남자를 자신만을 사랑해주는 그런 남자와 살면 결혼생활이 행복해진다고들한다. 십중팔구 여자가 사랑하는 남자와 결혼해서 사는경우와 남자가 더 많이 여자를 사랑해주는 남자와 결혼하는 경우는 극과극이다. 여자가 사랑할때는 모든것을 그 남자에게 맞출수밖에 없지만, 남자가 여자를 더 사랑할때는 모든것을 여자 중심으로 맞쳐주기에 더 많은 사랑을 받는다고 말한다. 어쩌면 여자 입장에선 현명한 방법이 능력있고 착한 남자를 만나서 결혼하는 것일것이다. 하지만, 나쁜남자 경우는 결혼상대보다는 연애를 할때의 짜릿함으로 남는 상대이기에 함께 결혼을 한다고 치더라도 결혼생활의 만족도는 많이 얻지 못한다. 나쁜남자는 자신에게 여자가 모든걸 맞쳐주길 원한다. 여자를 배려하는건 그의 희박하다고 보면될것이다. 그래서 여자입장에선 손해보는 일이라고들한다.



오늘날의 나쁜남자 모습



나쁜남자의 매력에 빠져서 헤어나지 못하는 여성들의 대부분은 한마디로 나쁜남자의 노예로 타락해버린다. 뭐 쉽게 말하면 나쁜남자가 시키는대로 다 한다면 맞는 말일것이다. 그래서 나쁜남자의 타고난 작업솜씨와 리드쉽에 빠져든이는 헤어나지 못하는것이다.


여자들 스스로 남자를 선택하고 선택을 당하고 하는 시행착오를 걸치지만, 늘 여전히 여자는 남자의 부속물에 속해진다는 느낌이 드는건 뭘까. 아마도 여자들의 선택이 그렇게 만들고 있는것이 아닐까? 논리적으로 따지면, 나쁜남자 보다는 착한남자가 훨씬 잘해주고 좋지 않는가?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의 나쁜남자와 착한남자 사이에 결정을 내리라고 하면, 당연히 나쁜남자의 외모와 리드쉽그리고 여성의 조정하는 기술에 푹빠져서 헤어나지 못한다. 반면 착한남자는 연애의 기술보다는 진정성이 더 있고 내면이 꽉차있지만, 눈꺼풀이 쓰인 여성은 그것을 결코 보는 눈이 없다.


세상에 남녀가 살고있지만, 그들이 결정하는 만남 가운데, 오래도록 사랑으로 연결되어 결혼으로 연결되는 커플이 있는가하면, 한순간 즐기다 그냥 어느듯 식상해버리면, 버리는 폐휴지처럼 사랑도 그렇게 휴지통에 버려지고 만다. 고민을 한다고해서 결정에 도움을 많이 주는건 아니다. 순간의 선택이 중요하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당신의 운명이 바껴질수도있다. 나쁜남자는 정말 나쁘고 착한남자는 너무 착한것이 문제다. 모두 적당히만 하면 이런 여러가지 관계의 복잡성도 줄어들텐데말이다.



나쁜남자 :착한남자 비교




나쁜남자

매력이있다.

착한남자

매력이 없다.

나쁜남자

아주 불친절하지만, 방력이 있다.

착한남자

방력이 없고 무한정 착하기만하다.

나쁜남자

여자를 복종하게 만든다.

착한남자

자신이 여자에게 무조건 복종한다.

나쁜남자

리드쉽과 카리스마 100프로다

착한남자

소심하고 남의 눈치를 많이 본다.

나쁜남자

당당하다

착한남자

그냥 당당한척한다.

나쁜남자

절대 여자 앞에서 기를 죽지 않는다.

착한남자

여자 앞에서 약한 모습을 많이 보인다.

이정도 나열해도 매력면에선 나쁜남자가 순위가 높다. ㅎㅎㅎㅎㅎ 왜 나쁜남자를 여자가 좋아하는지 대충 이해가 가는지? 나쁜남자를 여자가 좋아하는 이유중 가장 큰것은 바로 리드쉽과 카리스마에 끌려서이다. 매력이 철철 넘치는 남성 앞에서 어느 여성인들 마다 하겠는가. 바로 그런 매력앞에서 여성들은 헤어나지 못한다는것이다.


외국의 웹사이트에 올려진 글로 나쁜남자에게 여자가 끌리는 심리를 결론으로 내릴까한다.


Girls like bad boys because they seem to have the most confidence: "Seem" being the central word here. When a guy is very nice to her, she sees that as a sign of low-value.

여자들이 나쁜남자를 좋아하는건 그들의 넘치는 자신감이 있어서이다. 그렇게 보인다는 말이 중심이된다. 남자가 여자에게 아주 상냥하게 대할때, 여자가 보기엔 낮은 가치의 사인으로 여긴다.

 If he consistently cares for a girl, then he must place her in higher esteem than himself. He seems to not value himself, so she underestimates him. 

만약 남자가 여자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둘땐 여자들은 남자는 여자보다 높은평가의 위치있어야한다. 남자가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여자들은 자신들보다 낮게 보는 경향이있다.

Women are programmed by evolution to select men who have high social status, and a primitive indicator of social status is that a man has enough superior qualities that he need not worry himself with caring for the needs of others.

여자들은 창조기때부터 남자를 선택할때, 높은 위치 있는 사람을 택하게끔 프로그래밍이 되었다. 그래서 사회적 신분은 중요한 역할을 해낸다. 남자가 높은 위치와 가치를 지녔다는것은 그가 다른 사람으로 부터 도움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것을 뜻하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것을 말해준다.

There are plenty of "nice guys" who are jerks too. Like the jerks, they just want sex with a hot girl, and they think the best way to get between her legs is through treating her like a princess. They're just like the jerks but, besides having bad motives also have bad execution.


많은 착한 남자들이 있지만 또한 멍청한 남자도 넘쳐난다. 멍청한 남자는 그냥 섹스만 요구하고 핫한 여자하고만 자려고 한다. 또한 그녀를 공주처럼 대접 해주면 그녀와 잠자리를 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그냥 멍청할뿐이다.  나쁜 의도는 또한 나쁜 결과물을 낳을뿐이다. 


The real nice guys are the real victims here. They fall in love with a woman and feel butterflies inside whenever they see her. They want sex as part of a romantic experience, but the sex is very peripheral to the real desire: Which is just to be with her and treat her right. They cannot control their emotions and they naturally manifest through kind deeds and acts of compassion. But they cannot avoid the evolutionary programming embedded in the women, and they are seen as low-value mates. It is not really the fault of the woman; she cannot control what she feels, much as the man cannot control his own feelings.

정말 착한 남자가 여기선 피해자가 된다. 한 여자와 사랑에 빠지고 그녀를 볼때마다 두건거리는 감정을 가진다. 그들은 성관계를 로맨틱한 경험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성관계는 진실된 욕구분출로 작용된다. 그것이 바로 그녀와 함께 있어주고 그녀를 잘 대해주는것이다. 그들은 감정을 조정하지 않는다. 그들은 정열로 서 착한 일을 해서 자연스럽게 몸에 베인사람들이다. 그렇지만, 그들은 초창기부터 여자가 그렇게 프로그래밍이 되었다는 사실을 피해 갈수가 없었다. 그리고 그들은 낮은 위치의 가치를 지닌 남성들이다. 이것은 여자들의 잘못이 아니다. 여자들은 느끼는 감정을 컨트롤 할수가 없다. 남자들도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 할수 없듯이 말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4.12.08 18:31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저게 여자들의 보편적 심리라고 가정할때 여자들은 Masochist적인 기질이 있다는 소리로 들리네요. 자신을 극진히 대접해주는 착한남자보단 이거저거 시키고 하대하는 나쁜남자에게 끌린다니...

    • Deborah 2014.12.08 18:4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마지막 내용이 좀 괜찮고 객관적인 내용입니다. 제가 직접쓴글이 아니라 외국인이 분석한 내용의 글인데요. 중간에 해석을 하다 말아서 이해를 다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보시다시피 여성은 은근히 자기보다 우월한 존재의 남자한테 즉, 학벌,외모,성격, 리드쉽 등등이 끌리는 조건이겠지요.

    • 2016.10.02 20:20  address  modify / delete

      외국에 어떤 유명한 사람이 남긴 명언이 있더군요. 여자는 정복 당하는걸 좋아한다고, 물론 자기보다 높은 남자 한테만

  2. 맞춤법 2019.09.03 13:06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방력이 아니라 박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