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s

숙면을 도와주는 음식들

by Deborah 2013. 12. 25.




필자는 요즘 잠을 제때 못 자고 있지요. 그래서 고민끝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잠을 제대로 잘 수있을까를 생각하여, 인터넷을 조사해보니 좋은 정보가 있어 나누어 볼까합니다. 우리 인체에 잠을 제대로 잘 수있도록 균형을 유지해주는 호로몬이 있답니다. 바로 그 호로몬이 멜라토인이라고하지요. 즉 멜라토린(melatonin)이 제대로 몸에 활동을 하면 잠을 제 시간에 잘 수있다고 하지요. 어떤 음식을 쉽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되지는 알아보도록 하지요.





1. 호두입니다.

호두 음식 자체에서 멜라토린이라는 성분이 있지요. 그래서 호두를 먹으면 제때 잠을 잘 잘수가 있다고 하지요. 덱사스의 대학교에서 연구결과 멜라토린 성분으로 인해서 더 잠을 빨리 잘 수가 있다고 하지요.


2. 아몬드


아몬드에는 마그네슘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연구 결과 마그네슘의 레벨이 낮으면 잠을 이루지를 못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지요. 그래서 마그네슘이 풍부한 아몬드를 드시면 잠을 청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3. 치즈와 크래커


모든 우유제품은 잠을 청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즉  두뇌에서 발견할수 있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우유제품에 많이 있다고 하지요. 트립토판이 멜라토린 성분을 자극하게 하는 성향이 있어 멜라토린을 생성 시킴으로서 잠을 청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4. 상추

상추의 있는 특정 성분이 우리 뇌를 자극하게 하여 잠을 빨리 청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상추를 잠자기 전에 약한 불로 해서 스팀을 해서 민트를 살짝 뿌려서 먹으면 잠을 쉽게 들수가 있다지요.




5.프레절


프레절를 잠자기 전에 많이 먹으면 쉽게 잠들수가 있다지요. 그 이유는 프레절에 인슐린이라는 성분이 우리 뇌의 트립토판을 형성해서 그 트립토판이 멜라토린을 자극하게 한다지요. 그런 이유로 인해서 쉽게 잠을 잘수가 있다지요.


6. 참치, 연어


참치와 연어에는 B6라는 성분이 바로 멜라토린을 생성하는 요소라고 하지요. 그래서 참치와 연어를 드시면 쉽게 잠을 청한다고 하지요.



7. 밥

혹시 밥을 드신후에 잠이 오는 경우는 없었는지요? 바로 밥에는 크라시믹 인덱스 레벨이 아주 높지요. 그래서 잠을 쉽게 잘 수가 있다고 하지요. 특히 오스트렐리의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쟈스민 쌀이 다른 쌀과 비교해서 잠을 청하는데는 더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8. 첼리

첼의 성분에는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멜라토린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첼리 쥬스를 한잔 마시면 쉽게 잠을 잘 수가 있다고 하지요.





9. 시리얼

시리얼를 우유에 넣어 먹으면 잠을 청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시리얼의 탄수화물과 우유의 칼슘이 합쳐서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10. 카밀레 차

두뇌를 안정 시켜주는 역활을 하는 차라고 하네요. 그래서 쉽게 잠을 청할수가 있다고 하지요.




11.패션 풀룻티

과일로된 티를 마시면 잠을 쉽게 잘 수가 있다고 하지요. 오스트렐리아 연구 조사에 의하면 위의 차를 잠자기 한시간 전에 마시면 쉽게 잠을 청할수가 있다고 하지요.


위의 예 말고도 케일, 꿀, 새우와 랍스터, 후무스(병아리콩 으깬 것과 오일, 마늘을 섞은 중동 지방 음식), 엘크고기 등이 있다고 하지요. 이런 음식을 쉽취하면 잠자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한번쯤 실행해 보시는것도 좋지요.

오늘은 쉽게 잠을 청할 수가 있는 음식으로 나열 해봤지요. 물론 잠 자는 약을 복용해도 되지만, 인체의 자연적으로 흡수되어 잠을 청하게 된다면 건강에도 더 유리하고 좋을듯해서 이렇게 음식으로 추천 했지요.



사진출처: 사진의 출처는 원작자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