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418

유령의 캘리포니아 호텔에서 들려오는 멜로디 "Hotel California" 미국의 락밴드 이글스가 1976년 발표한 명반으로 알려져 많은 화제를 낳고 인기를 끌게 되었고, 돈 필덜와 그렌 프레이, 돈 헨리에 의해서 작사된 물질주의를 비판하는 노래로 알려졌다. 캘리포니아라는 배경이 미국의 하나의 풍조를 나타내는 물질주의 사회를 표방한 예로 보여진다. 이글스의 2013년도 다큐멘터리를 보게 되었다. 그곳에서 호텔캘리포니아에 대해서 언급이 있었다. 그들은 호텔 캘리포니아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다. "그건 우리들의 순수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전해진 여행과도 같은 노래에요" 그렇다 그들이 위의 노래를 만들 당시는 쇼 비지니스 세계도 몰랐을 뿐더러 너무나 순수한 음악을 사랑하던 청년들이 모여서 만든 밴드였기에 이런 명곡이 탄생 되지 않았나 생각된다. 누가.. 2017. 4. 25.
폴댄스 클라스 등록해준 남편이야기 CloseTag PhotoOptionsShareSendLikeLikeLoveHahaWowSadAngryMobile Uploads"}" style="color: rgb(54, 88, 153); cursor: pointer; line-height: 1.28; display: block; height: 45px; margin-top: -22px; opacity: 0; position: absolute; top: 446.5px; transform: translateZ(0px); transition: opacity 0.2s; width: 27px; z-index: 11; left: 20px; font-family: inherit;"> 어느날 남편이 말했다.자기..댄스크라스 등록할래? 뭐 배우고 싶은거 있어? 글세.. 2017. 4. 23.
소외된 인간의 외침이 담겨진 그들의 노래 어느날 바람처럼 내 곁에 다가온 밴드가 있었다. 그들은 레디오헤드라는 특이한 이름의 밴드였고 위의 밴드에 대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해보고 그들의 노래를 들어 보았다. 내가 기억하는 레디오헤드는 얼트네이트브 락과 더불어 실험적인 음악을 했었던 밴드였다. 음악적 시도라는 면에서 높이 재평가를 받았고, 많은 사람들의 인지도가 높아진 오늘날 들어 본 그들의 옛 노래는 가슴이 뭉클해져옴을 느겼다. 그들의 음악을 처음 접했던 시기가 불행하게도 얼마전의 일이 아니였던가 생각된다. 물론 유명한 몇곡들을 제외한 다른 앨범에 숨겨진 곡들이 너무나 많다는 사실을 노래를 듣고 알게 되었다. 오늘 그들의 노래 중에서 맴버의 초창기시절 그룹의 존재 여부를 알려준 큰 힘을 발휘했던 싱글곡 하나를 소개할까한다. 그들의 싱글 앨범인.. 2017. 4. 20.
24년의 짝사랑을 노래한 연기처럼 사라진 사랑이야기 밤이면 나는 별에게 묻습니다사랑은 과연 그대처럼 멀리 있는 것인가요내 가슴 속에 별빛이란 별빛은 다 부어놓고그리움이란 그리움은 다 일으켜놓고당신은 그렇게멀리서멀리서 무심히만 있는 겁니까? 이정하 -"별에게 묻다" http://instiz.net/pt/2215926 이정하 시인의 별에게 묻다라는 시로 첫문장을 열어 보면서 오늘의 소재와 관련된 24년의 짝사랑을 노래한 연기처럼 사라진 사랑이야기의 주인공이된 스모키라는 그룹의 곡을 들어본다. 오늘 소개할 곡은 영국의 하드락밴드로 알려진 스모키의 1976년 "Living Next Door to Alice"노래이다. 그들은 1964년 악기사에서 밴드가 결성되어, 우리 한국인의 감성을 사로 잡았던 매력적이였던 엘리스와 얽혀진 사연이 담겨 있었던 노래로 여러분 곁으.. 2017. 4. 19.
감동의 생일 선물 남편이 만들어준 케잌은 감동 그 자체였다. 한글을 쓸줄 아는 남편이 고마웠다. 그리고 한국어로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 주었다. 감동의 노래가 내 가슴에 남아 있어 오늘 하루는 감사한 마음으로 보낼것 같다. "생일축하 경화" 하하하 나의 이름이 이젠 만천하에 공개되는 순간이다. 그래도 케잌을 선물 받고서 기분이 좋아지는건 어쩌면기대하지 않았던 선물이였기에 그랬던것 같다. 나를 이해하고픈 남편의 마음 그의 배려가 돋보였던 케잌 선물이였다. Happy birthday momma. Thank you for everything you have done for me! I also got my permit today. 엄마 생일축하해요. 날위해서 하신 모든것에 감사해요. 또한, 오늘 운전 연습증을 땄어요. 문자로 보내.. 2017. 4. 18.
진실한 고차원적 사랑을 선보였던 그들의 노래 Stryper(스트라이퍼) 크리스천 밴드가 들려주는 고차원적인 사랑이야기를 들려줄까 합니다. 그들이 불러 주었던 진정함으로 라는 곡은 마이클 스윗이라는 그룹의 보컬리스트가 직접 작사,작곡한 곡이였습니다. 그들의 다섯번째 싱글 앨범으로 나온 위의 곡을 통해서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40위를 나타내는 그들의 최고 히트작이 된 곡이였고 한국이나 동남아에서는 스트라이퍼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공헌을 한 노래였지요. 1986년 "지옥과 함께하는 악마(To Hell with the Devil)"라는 정규앨범에 수록된 "진정함으로(Honestly )"라는 노래는 싱글로 나왔었습니다. 동명타이틀 "진정함으로"는 바이널로 판매되었고 B사이드면에는 "Sing-Along Song", Loving You(Live in Jap.. 2017. 4. 17.
환상의 두엣으로 들려주는 아름다운 그들의 노래 음악을 통해서 하나가 되고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낸 아름다운 듀엣이 여기 있다. 그들이 들려주는 사랑의 하모니를 들어보면서 한주를 마무리 해보는건 어떨까? 사랑은 여전히 진행중이며 그런 사랑에 목숨을 거는 그 누군가를 위해 들려준다. Sonny & Cher - I Got You Babe "I Got You Babe(난 당신을 가졌어)" 노래는 소니 보노에 의해서 작사된 노래였고 그들의 스튜디오 듀엣 곡으로 내놓았던 Look at Us 앨범에 수록된 노래였다. 그들 사랑이 담겨진 노래는 빌보드차트 핫 100위에서 1965년도 8월 3주간이나 1위를 기록하던 곡이였다. 훗날 1985년도에 다시 앨범을 재발매를 하게되고 그것이 영국과 캐나다에서는 일위를 기록했었다. 이렇듯 그들이 말했던 사랑의 멜로디는 세인들.. 2017. 4. 15.
우리집 상전의 사진 촬영 일지 어느날 대학교 강단에서 발견한 예쁘고 앙증스러웠던 나비씨와의 만남이 주종의 관계로 전락한지는 오래전의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나비씨는 나를 몸종 대하듯 늘 주문을 해대고 계셨다. 오늘은 특별 주문이 있는 모양이다. 그래서 나비씨 곁으로 갔더니 사진을 찍어 달라는 뉘앙스가? 비치는것이 아닌가. 아..우리 주인님이 사진을 다 찍어 달라고 하시네..라고 생각하는 순간 찬물을 끼얹졌던 막내 아들의 망언을 잊지 못하고 있다. 엄마..세상에 저런 뚱댕이는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가 없을꺼야..나비는 다이어트를 해야 해! ㅋㅋㅋ 이렇게 대놓고 나비씨를 흠담하는건 도저히 볼 수가 없었다. 그래서한 마디를 쏴 붙쳐 줬다.너 사돈 남 말하는 구나. 너도 뚱댕이 시절 있었잖니? 하하하 우리 나비씨는 양호한 편이야.예전의 가온.. 2017. 4. 14.
푸른초원의 꿈이 담겨진 노래 초원의 빛 W.워즈워드 여기 적힌 먹빛이 희미해질수록 그대를 사랑하는 마음 희미해진다면 이 먹빛이 마름하는 날 나는 그대를 잊을 수 있겠습니다.초원의 빛이여! 꽃의 영광이여!다시는 그것이 안 돌려진다 해도 서러워 말지어다. 차라리 그 속 깊이 간직한 오묘한 힘을 찾으소서. 초원의 빛이여! 빛날 때 그대 영광 빛을 얻으소서. 윌리엄 워즈워드의 "초원의 빛"이라는 시가 잘 어리는 4인조 포크밴드를 소개할까한다. 그들의 네명으로 구성된, Bob Flick, John Paine, Mike Kirkland, and Dick Foley 미국의 워싱턴 주립대학교 동기동창으로 만남을 갖게 된다. 그들은 학교 동아리에서 형제를 맺었던 관계로서 농담삼아 그들이 어느 바에서 연주를 한다는 말을 퍼트리게 되고 그 농담이 진실.. 2017. 4.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