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크리스마스날 들으면 좋은 곡들

by Deborah 2017. 12. 13.


크리스마스를 12일을 남겨두고 12월이면 들려오던 그 노래를 들어 본다. 올해도 이렇게 지나가고 있었다. 크리스마스 시전이면 늘 들어 왔었던 곡들과 함께 해본다. 친숙한 노래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옛 추억의 시간을 가져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이맘때면 생각났던 크리스마 노래들 이제 한곡씩 노래의 보따리를 풀어 볼까한다.


Mariah Carey -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머라이케리의 넘버원 히트 곡이였고 늘 크리스마스면 단골 처럼 우리 곁에서 남아 있었던 노래였다. 1994년 11월월 1일에 발표 했었고 그녀의 자작곡으로 알려진 멜로디였다. 연인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었고 특히나 멀리 떨어져 사랑하는 사람을 볼 수가 없었던 이들에게 더 간절함을 안겨 주었던 노래였다. 그래서 우리는 말한다. "크리스마스때 선물을 원하는것이 아니예요. 당신을 원한다고요 ."라고.


Pentatonix - That’s Christmas To Me 

아카펠라 그룹으로 알려진 팬타토닉의 3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서 2012년도 PTXmas으로 나왔던 노래였다. 빌보드 차트 100에 2위를 기록하고 그 후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어 프랜티움 앨범 기록을 세우기도 했었다. 이렇게 선풍적 인기를 얻는 아카펠라 그룹도 더물지만 인간의 소리가 세상의 어느 멜로디보다 달콤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해준 그룹이였다. 우리는 그들의 노래를 듣고 감탄하고 또 한번의 멋진 크리스마스 노래를 경험하게 된다.


Gwen Stefani - You Make It Feel Like Christmas ft. Blake Shelton

당신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드네요 라는 곡은 미국의 싱어였던 콴 스테패니의 2017년 할러데이 동명타이틀 앨범으로 나왔던 노래였다. 위의 곡은 브래이크 셀튼이 피쳐링을 해주고 있었으며 가사말은 콴에 의해서 쓰여졌다고 한다. 그리고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캠페인의 곡으로 사용되어 유명해진 노래이기도 하다. 크리스마스라는 주제의 딱 맞게 당신이 있어 분위기 있는 크리스마스가 된다는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들어으면 좋을 노래인것 같다.



Elvis Presley, Martina McBride - Blue Christmas

 블루 크리스마스는  Billy Hayes와 Jay W. Johnson 의해서 작사, 작곡된 노래였으며 처음 레코딩을 한 사람은 Doye O'Dell으로서 1948년도에 했었다. 위의 곡은 엘비스 프레슬리가 좋아 하는 크리스마스 노래라고 한다. 1968년 티브이 스페셜 쇼에 참여한 엘비스는 마티나 맥 브라이드와 함께 노래를 들려 주고 있었다. 오랜 세월이 지나도록 명곡으로 남겨된 엘비스 프레슬리의 우울한 크리스마스 (Blue Christmas)노래는 우리의 심금을 달래주고도 부족함이 없었다.



Wham! - Last Christmas 

2016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날 운명을 달리했던 조지 마이클이 잊을 수가 없다. 그를 이야기 하기 위해서는  듀오 그룹이였던 Wham!을 빼놓을 수가 없듯이 이렇게 운명을 타고난 사람이라고 볼 수 밖에 없었던 그가 우리에게 남겨두고 간 곡이 있었다. 지난 크리스마스 라는 곡으로 1984년도 에픽 레코드사에서 더블 에 사이드 싱글로 "Everything She Wants"와 함께 내놓았던 곡이였다. 위의 곡은 조지 마이클에 의해서 작사 작곡 되었으면 많은 뮤지션들에 의해서 카버 되기도 한 곡이였다. 하지만 Wham!  부른 곡이 더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아마도 이렇게 감각적으로 음악을 소화 해내는 음악인은 그들 외에는 없는듯 했다.



Bing Crosby - White Christmas 
겨울이면 늘 단골처럼 들려 오던 그 멜로디, 바로 화이트 크리스마스라는 곡이였다. Irving Berlin 이 1942년도에 불러준 곡을 빙 크로스비가 카버한것이 히트를 치게 되었다. 빙크로스비가 불러서 베스트 셀링 싱글로 남아 있었던 노래였고 지금도 많은 이들로 부터 사랑을 여전히 받고 있는 노래로 알려졌다. 감미로우면서도 향수를 자극하는듯한 그만의 특유한 독창법이 마음을 달래주는듯 들려오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라는 곡이였다. 올해도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 하면서 들어 본다.


Bing Crosby & David Bowie - The Little Drummer Boy (Peace On Earth)

드럼치는 소년이라는 곡은 1941년도 Katherine Kennicott Davis 작곡된 노래를 후렴구에 나오는 Peace On Earth부분을  Ian FraserLarry Grossman Alan Kohan 함께 세분에 의해서 작사, 작곡된 노래였다.  데이빗 보위와 빙 크로스비가 함께 듀엣으로 들려주는 곡이였고 이제는 하늘에 별이 되어 버린 두 사람의 멜로디가 세인들 가슴에 울려 퍼지기 시작한다. 위의 곡을 레코딩한것은 1977년 9월 11일이였고 빙 크로스비의 티브이 스페셜 프로그램에 데이빗 보위가 출연을 해서 불러 주었던 노래였다. 이제는 우리 곁에 전설이 되어 버린 그들의 전설의 크리스마스 곡을 들어 본다. 여전히 감동이 두배로 다가 왔었던 노래였다.


 John Lennon - Happy Christmas (War is Over)

 "Happy Xmas (War Is Over)"라는 곡은 존네논과 그의 아내였던 요코 오노가 공동으로 작사,작곡한 멜로디였다. 그들은 1972년 11월에 위의 곡을 발표했었고 영국에서는 4위를 기록했었고, 그가 죽은 1980년도에는 차트권 2위를 기록하기도 했었던 노래였다. 베트남 전쟁의 반전을 노래 했던 곡이였으며, 평화주의자로 알려진 그들의 음악적 신념을 보여준 곡으로 평하고 싶었다. 평화로운 그날이 오기를 기다려 보는 오늘날 들어보는 그들의 음악은 잔잔한 물의 흐름을 느끼듯 우리의 역사가 그렇게 노래처럼 흘러 온 것 같았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베스트 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