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퀸의 News of the World (album) 40주년 기념 앨범이 기대 된다.

by Deborah 2017. 9. 9.




"The 40th anniversary of Queen's landmark album News of the World will be celebrated with a special box set to be released later this year. Originally launched in October 1977, News of the World is one of Queen's biggest selling ADVERTISEMENT albums of all time. Opening with two of their biggest hits - "We Will Rock You" (written by Brian May) and the iconic, Freddie Mercury-penned "We Are The Champions" - the band's sixth album went x4 platinum in the US, selling over six million copies around the world." 


(퀸의 결정타가 되었던 앨범 뉴월드가 40주년을 맞이 하여 스페셜 박스 세트를 올해 내놓게 되었다. 오리지날 앨범은 1977년 10월에 발매 되었고, 뉴월드는 퀸의 가장 잘 팔린 앨범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프닝을 그들의 최대 히트작이였던 ""We Will Rock You" 브라이언 메이가 작사한 곡과 상징적 의미를 지닌 프레디의 머큐리의 저력이 돋보이는 "We Are The Champions" 있다. 밴드의 6번째 정규 앨범은 4번째 프랜티움으로 미국시장에 판매 되었고 6억장의 카피가 세계적으로 판매되었다.)




지금은 같은 회사를 다니고 있는 한울이(큰아들)와 점심을 먹으면서 퀸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한울이도 이미 알고 있는듯 하다. 그래서 엄마인 필자가 살짝 떠 보듯이 질문을 던졌다.


한울아..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은 다른건 기대 안할테니 오늘 나온 퀸의 40주년 기념 세트면 된다. 이걸로 해줄래? ㅎㅎㅎㅎ 


라고 말했듯이..ㅎㅎㅎㅎ 별 반응이 없는지라.. 크리스마스가 되어 봐야 알수가 있을것 같다. 녀석은 얌전한척 하면서 뒤에서 호박씨는 혼자서 다 까고 있는 아이가 한울이다. 요즘은 연애를 시작해서 한창 바쁘다. 그런 아들에게 엄마가 퀸의 40주년 박스 세트를 사달라고 말하니 귀에 들어 올리가 있겠는가. 그냥 못들은척 하는 녀석이 얄밉지는 않았다.







News of the World 앨범은 그들의 여섯번째 정규 앨범으로서 영국의 EMI Records 레코드사와  미국의 Elektra Records 에서 1977년 10월 28일날 출매 되었었다. News of the World  는 그들이 두번째로 Sarm West 와 Wessex Studios 있는 런던 작업실에서 마이클 스톤과 퀸이 함께 공동으로 프로듀싱을 했던 앨범이였다.  "We Will Rock You", "We Are the Champions" 와 같은 곡들이 빅 히트를 치면서 4번의 프랜티움을 기록하는 경의로운 앨범이였으며 6억만장의 복사본으로 판매될 정도였다니 그 당시의 인기를 실감하게 된다. 퀸의 앨범중에서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한 앨범으로 손꼽는다.  


A Day at the Races 지루했던 앨범을 뒤로 하고 그들은 메인스트림에 집중한 곡들로 앨범 제작에 들어간다. 위의 앨범의 대다수 곡은 블라이언 메이와 프레디 머큐리에 의해서 작사 되었고 로저 테일러와 존 티콘은 작곡에 집중을 했었다. 이리하여 9월달에 앨범 제작을 마치게 된다. 앨범이 출시 된 날은 1977년 10월 28일이였다.



















11월 17일에 나올 예정인 퀸의 40주년 앨범이 박스 세트로 나오게될 이번 앨범은 여러가지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앨범에는 그 당시 레코딩하는 작업의 현장이 녹음 되어 있고 비디오는 1970년  프레디와 메이가 팀을 만들 당시와 1985년 사이를 직접 다큐멘트리로 만들었다고 한다. 아주 의미가 있는 비디오가 아닐수가 없다. 프레디가 6년뒤에 세상을 등지고 떠날줄 누가 알았겠는가. 그리운 프레디 머큐리의 모습을 다시 볼 수가 있다고 하니 팬 입장에서는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닐수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