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

초등학교 생활태도 차트에 대해서 아시나요?

by Deborah 2015. 10. 13.


나의 작은 사랑 에디오피아에서 온 나린공주.




당신의 아이의 일주일을 크라스도조로 보세요. 즐거운 한주였지요! 당신의 아이가 반에서 어떵게 했는지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주말에 아이와 같이 대화로 나눌수가 있겠지요.(학교에서 규칙을 제대로 못 지켰을때 말입니다)



우리 막내딸 나린이의 이번 학기에는 특별히 클라스 도조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합니다. 뭔가 했더니, 학생들의 생활태도를 온라인으로 부모가 직접 볼 수있게끔 만들어 놓은 포인트 시스템의 제도입니다. 즉 말하자면, 반의 학생이 떠들거나 잘못된 행동을 보였을때, 포인트가 갂기게 되고, 또 다른 학생이 질문에 대답도 잘하고 반 친구들도 도와주는 등 좋은 일을 했을때는 포인트 올라갑니다. 예쁘고 깜찍한 만화 캐릭이 있어 선생님 자율로 캐릭을 정해서 올려 놓을수도 있다고해요. 아이들과 친숙하기 위한 그래픽의 노력이 보입니다.


아이들의 올바른 생활을 잡기 위해서 적용하는 포인트 제도라고 하는데요. 이런 제도를 실시한지는 몇년 되어 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린이의 선생님은 이번에 처음 사용하는 포인트제도인데, 마음에 든다고 하십니다. 아이들의 태도를 바로 잡기에는 딱이라는겁니다. 서로의 경쟁이 붙어서 더 많은 포인트를 갖으려고 노력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도 보인다고해요.


오늘도 필자의 이메일을 열어보니 역시 도조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확인해 보라고 나와 있더군요.

아이들의 이번주 학교생활이 어떻한지 이렇게 포인트로서 보여줍니다. 나린이는 제법 선생님 말씀도 잘 듣고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100%포인트를 얻었더군요. 또한 앱도 있어서 쉽게 우리 아이가 어떻게 학교 생활을 하고 있는지 확인 할수가 있어요.



이렇게 포인트 제도를 실시해서 확실히 어느 부분에 당신의 자녀가 노력을 해야하는지 보여주는 차트에요. 즉 우리 나린이 경우는 100프로 채웠습니다. 파이 차트를 보시면 부분마다 구분이 되어 있어요. 팀웍 부분, 책읽기 부분, 말 잘듣기 부분, 발표부분, 조용히 줄서기 부분 등으로 나누어져 있지요. 체계적으로 나누어진것 같습니다. 쉽게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부족한 점을 발견하고 올바르게 집에서도 지도를 할수 있겠지요.




이렇게 뭔가 특별하게 잘 할때마다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1.팀웍크 잘했다 (1포인트)2. 책읽기 잘한것(1포인트) 3. 선생님 말씀 잘듣는것 (1포인트) 4. 과제물 리포트 잘한것 (1포인트) 5. 줄설때 조용히 있는것(1포인트추가) 이런식으로 포인트가 있습니다. 신기하죠?



나린이의 빛나는 학교생활 차트입니다. 100로를 다 채웠군요.





이렇게 알아본 우리 아이는 학교 생활을 어떻게 하고 있을까 였습니다. 나린이는 학교생활을 잘 하고 있군요. 그래서 대견스럽고 예쁘 막내딸입니다. 


어제는 엄마한테 그럽니다.


"엄마 나를 나린 공주라 불러요."

"왜... 넌 원래 공주 맞잖아."

"하하하..그래도 공주라고 호칭하면 진짜 공주 같아요."


아직도 공주의 티를 못벗어난 막내딸 나린입니다. 나린이의 공주행세는 아마도 오래도록 갈듯합니다. 그래도 착한 공주로 그 역활을 한다고 하니, 예쁘게 봐줘야겠지요. 










마지막으로 딸에게 한마디.


나린아..사랑해.

널 처음 봤을때, 눈을 동그랗게 떠고 엄마를 쳐다 봤을때, 엄마의 가슴은 내려 앉았어.

어쩜 저렇게 예쁜 아이를 하나님이 내게 선물로 주셨을까 했었지.

넌 언제나 엄마의 공주이고 늘 아름다운 마음을 가슴에 새기며 주변의 사람을 사랑으로 품을수 있는 아이가 

되었으면 한다. 엄마는 다 알고 있지. 넌 언제나 활발하게 웃고 있지만, 마음은 늘 허전하다는걸 말이지.

그 마음을 엄마의 사랑으로 다 채울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엄마가 너의 마음에 있다는 사실 하나 만으로도 행복한 하루가 된단다. 오늘 너의 미소때문에 엄마는 힘이난다. 

사랑해..아주...많이.. 이렇게 말하면 넌 늘 말하지. 얼마만큼 사랑하냐고 말이지. 그건 있지..숫자로는 무한대이고 표현력으로는 불가능한거야. 그것이 바로 내가 너를 아끼고 사랑하는 깊이란다.

엄마는 알지. 넌 더 큰 꿈을 향해 나가고 싶다는걸 말이지. 이번 모델 계약도 되었지만, 엄마가 적극적으로 밀어 주지 못해서 미안하구나. 하지만, 약속할께. 먼 훗날 너에게 기회가 온다면 그때는 엄마가 절대적으로 너에게 힘이 되어 줄수 있다는걸 말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