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 America

사랑을 오래도록 유지하는 법

by Deborah 2010. 8. 30.



미국의 Gary Chapman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다섯가지의 사랑의 언어라는 책을 쓴 사람으로서 이 책이 가져다 주는 의미는 사랑에는 다섯가지 언어가 있다고 합니다. 그 다섯 가지 언어를 잘 이해를 한다면, 더 깊이 있는 사랑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연인들끼리 헤어지고 부부가 이혼을 하는 경우도 그들이 상대방이 원하는 사랑의 언어를 이해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상대방이 어떤식으로 사랑을 받기를 원하는지를 안다면, 사랑을 더 의미 있게 전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게리가 말했던 사랑의 다섯가지 언어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1. 상대방으로 부터 의미있는 선물을 받았을때, 사랑을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주기적으로 받는 생일선물이나, 아니면 기념일은 여기서 제외가 됩니다. 깜짝 선물을 받거나,  우연히 선물을 받았을때의 상대방이 나를 많이 생각해주고 사랑을 받는다고 느꼈다면, 당신의 사랑의 언어는 선물을 받을때입니다.


2. 상대방이 나를 위해서 직접 뭔가를 해주었을때, 사랑 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면 당신은 상대방이 해주는 서비스를 통해서 사랑을 받게됩니다.  즉, 시간을 내어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준다거나, 아니면 특별한 시간을 위해서 직접 뭔가를 행동으로 보여 줬을때, 사랑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당신은 그 사람에게로 부터 직접 받는 서비스가 감동으로 다가올것입니다.  당신의 사랑의 언어는 상대방이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3. 상대방이 나를 위해서 친절하게 말하거나 칭찬의 언어라던가 사랑한다는 말을 많이 해줄때, 상대방이 사랑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연인이나, 부부 사이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로 칭찬해주고 상대방이 해주는 칭찬에 늘 감동을 받고, 그럴때마다 사랑한다는 느낌을 받는다면, 당신의 사랑의 언어는 칭찬이나, 친절한 말을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4.상대방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주기를 원한다면, 당신의 사랑의 언어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나누는 것입니다. 의미있는 시간을 나눈다는 것은, 그저 티비를 같이 시청한다거나 하는것이 아니라, 평소에 하지 않는 색다른것으로 서로의 시간을 공유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웃 블로그님 중에서 부부가 같이 낚시를 하는 분이 계십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압질의 추억님이신데요. 그들 부부의 낚시 이야기를 보면, 두 분이 분명 의미있는 시간을 나누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의미있는 시간을 나누는 것을 통해서 사랑한다는 감정을 더 느끼면 당신의 사랑의 언어는 의미있는 시간을 나누는 것입니다.


5.막지막 사랑의 언어는 상대방과의 신체적 접촉을 통해서 사랑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면, 당신의 사랑의 언어는 신체적 교감을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랑을 하기 위해선 꼭 빼놓을 수 없는 부분중에 하나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사랑을 나눌때 신체적인 접촉이 불가피 하지요. 하지만, 특별히 신체적인 교감을 통해서 더 사랑을 많이 느끼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신체적 교감을 통한 사랑의 언어를 선호한다고 보면 됩니다.


이렇게 알아본 다섯가지 사랑의 언어를 통해서 상대방이 어떤식으로 사랑을 원하는지에 대해서 안 다면, 서로의 사랑의 언어를 통해서 더 깊이 있는 사랑과 더불어 오래도록 사랑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말합니다.


글을 맺으면서, 실제로 있었던 실화입니다.  젊은 20대 커플은 대학교에서 만나 사랑을 이룬 커플이랍니다. 남자는 여자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었던 생각에, 꽃이나 아니면 선물을 해주었지요. 남자는 이렇게 해줌으로서 사랑을 한다는 표현을 했지만, 그녀가 원했던것은 선물이 아니라, 그 사람과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이였습니다. 나중에서야, 그녀가 말하는 사랑의 언어를 알고, 지금은 의미있는 시간을 같이 보내면서 사랑을 나누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서로의 사랑의 언어를 안다는 것은 참 중요합니다. 그 상대방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어떤식으로 사랑을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알 필요성을 느낍니다. 아직도 상대방이 말하는 사랑의 언어에 대해서 모르신다면, 직접 물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